MATLAB 또는 기타 MathWorks 제품을 설치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57 views (last 30 days)
MathWorks Support Team
MathWorks Support Team on 29 Aug 2019
인터넷에 연결된 컴퓨터에 standalone MATLAB 또는 기타 MathWorks 제품을 설치하고 싶습니다.

Accepted Answer

MathWorks Support Team
MathWorks Support Team on 31 May 2023
Edited: MathWorks Support Team on 7 Oct 2022
인터넷에 연결된 컴퓨터(온라인 다운로드 가능)에 MATLAB 또는 기타 MathWorks 제품을 설치하고 활성화하려면 유효한 라이선스와 MathWorks 설치 프로그램(installer)가 필요합니다. MathWorks 라이선스번호는 25자리 활성화키(Activation Key)로 또는 MathWorks 라이선스센터에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라이선스를 내 계정에 연결하려면 MathWorks 계정에 라이선스 연동하기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R2020a 및 최신 릴리즈:
  1. MathWorks 홈페이지에서 설치프로그램(installer) 다운로드
  2. 설치 프로그램(installer)을 시작합니다. 첫 번째 화면에서 는 MathWorks 계정에 로그인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MathWorks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계정이 없는 경우 계정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연결 오류가 발생하거나 파일 설치 키에 대한 메시지가 표시되는 경우 MATLAB 또는 다른 MathWorks 제품을 설치하거나 활성화할 때 연결 오류가 발생합니다 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라이센스 계약을 수락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4. 라이선스 선택 또는 활성화키(Activation Key)를 입력한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하나 이상의 라이선스가 표시되는 경우 설치하려는 라이선스 번호를 선택합니다. 활성화 키가 있고 원하는 라이센스 번호가 나열되어 있지 않은 경우 "활성화 키 입력"을 선택한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5. (Individual 라이선스의 경우) 사용자와 컴퓨터 사용자 이름(login name)을 확인합니다.  Individual 라이선스의 경우 한 명의 사용자만 라이선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라이선스가 부여된 최종 사용자의 이름과 이메일주소를 입력합니다. 컴퓨터 사용자 이름(login name)은 현재 로그인한 사용자의 계정명으로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자동으로 입력되지 않는 경우는 임의로 기재하지 말고 컴퓨터 사용자 이름(login name)을 반드시 조회 한 후 정확하게 입력하시고 다음을 클릭하여 계속합니다. 
  6. 설치 경로 대상 폴더를 선택한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Installer에 권장 설치 경로가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7. (Network 라이선스의 경우) 관리자에게 전달받은 서버 라이선스 파일(license.dat)의 경로를 지정합니다. 서버 라이선스 파일 위치는 MATLAB 클라이언트를 설치 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8. 설치할 제품을 선택한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9. 설치 옵션 선택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10. 선택 정보를 확인한 다음 설치 시작(시작)을 선택합니다.
R2019b 이하 릴리즈:
  1. MathWorks 홈페이지에서 설치할 릴리즈의 설치프로그램(installer) 다운로드
  2. 설치 프로그램(installer)을 시작합니다. 첫번째 화면에서 MathWorks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설치를 선택한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3. 라이센스 계약을 수락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연결 오류가 발생하거나 파일 설치 키에 대한 메시지가 표시되는 경우 MATLAB 또는 다른 MathWorks 제품을 설치하거나 활성화할 때 연결 오류가 발생합니다  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다음 화면에서 MathWorks 계정에 로그인하거나 계정이 없는 경우 계정을 만들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MathWorks 계정정보를 입력한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비밀번호를 모르는 경우 " 비밀번호를 잊으셨습니까? " 링크를 클릭합니다. 계정이 없는 경우 계정이 없으신가요? 지금 만드세요! 를 선택하신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5. 소프트웨어를 설치할지 다운로드만 (나중에 설치하거나 다른 PC에 설치하는 경우) 할지를 선택합니다.
  6. 라이선스 선택 또는 활성화키(Activation Key)를 입력한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하나 이상의 라이선스가 표시되는 경우 설치하려는 라이선스 번호를 선택합니다. 활성화 키가 있고 원하는 라이센스 번호가 나열되어 있지 않은 경우 "활성화 키 입력"을 선택한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4번 단계에서 MathWorks 계정을 생성한 경우 활성화키를 입력해야 합니다.
  7. 설치 경로 대상 폴더를 선택한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Installer에 권장 설치 경로가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8. (Network 라이선스의 경우) 관리자에게 전달받은 서버 라이선스 파일(license.dat)의 경로를 지정합니다. 서버 라이선스 파일 위치는 MATLAB 클라이언트를 설치 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9. 설치할 제품을 선택한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10. 설치 옵션을 확인하고 설치를 진행합니다.
  11. 파일 복사가 완료된 후 화면에 메시지가 표시될 때 옵션을 확인합니다.
  12.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활성화 메시지가 표시되면 Next 버튼을 클릭하여 활성화 단계로 계속 이동합니다.
활성화: 설치 후 컴퓨터에서 소프트웨어의 활성화를 진행합니다.
 
Individual 라이선스의 경우: 정품 인증을 완료하려면 라이선스가 부여된 최종 사용자를 지정해야 합니다.
본인이 라이선스 최종 사용자 인 경우, "내가 이 소프트웨어를 사용합니다"를 선택하고 컴퓨터 사용자 이름(login name)을 조회해서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컴퓨터 사용자 이름(login name)은 현재 로그인한 사용자의 계정명으로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자동으로 입력된 정보는 수정하지 말고, 자동으로 입력되지 않는 경우는 임의로 기재하지 말고 컴퓨터 사용자 이름(login name)을 반드시 조회 한 후 정확하게 입력하시고 다음을 클릭하여 계속합니다.라이선스 최종 사용자로 다른 사람을 지정하려는 경우, "Someone Else"을 클릭하고 그 사람의 이름과 이메일주소 컴퓨터 사용자 이름(login name)을 입력합니다. 
MATLAB R2019b 이하 릴리즈 설치 방법은 하기 링크에서 영상으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www.mathworks.com/videos/how-to-install-matlab-1525083586145.html
로드러너
로드러너 설치 및 라이선스에 대한 개요는 하기 로드러너 설명서 링크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https://www.mathworks.com/help/roadrunner/ug/install-and-activate-roadrunner.html?s_tid=srchtitle

More Answers (1)

규봉 이
규봉 이 on 12 Mar 2021
계정 로그인이 안됩니다.
010-3212-2673

Tags

No tags entered yet.

Products


Release

R2008a

Community Treasure Hunt

Find the treasures in MATLAB Central and discover how the community can help you!

Start Hunting!